평소에 맛집 검색하려고 소포게 자주보는데 이번에 커플링 맞추려고 찾아보는데 고파스에는 정보가 너무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이번에 발품판 후기 남겨봅니다!
설에 세뱃돈도 받았겠다 커플링 맞추려는 커플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아는게 없어서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대부분 미니골드, 로이드나 아니면 홍대 커플링 만드는 곳에서 했다는 사람들이 많아서 가봤는데.. 뭐 나쁘지는 않은데 그래도 바로 맞추기는 좀 찝찝해서 다른 곳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저나 여자친구나 기왕 맞출거 좋은거 맞추고 싶지만 학생인지라 최대한 가성비 좋은데서 맞춰보려고 알아보니 종로3가 귀금속매장들이 싸다고 하더군요. (가기전에는 종로는 예물맞추러 가는덴줄 알았다는..)
그래서 가기전에 블로그와 뽐뿌 등 커뮤니티를 검색하고 후보지를 5군데 정보 추려냈습니다.
친구추천: 피카쥬얼리 퀸스쥬얼리(종로에서 했던 친구들이 직접 맞췄던 곳)
커뮤니티 참고: 티볼리, 동연, 로제
위치는 전부 종로3가역 근처에 있어서 동선을 짜놓고 움직였습니다.
종로의 경우 금시세를 먼저 파악하고 가시면 호갱확률을 낮출 수 있어요! 제가 맞출때는 14k 한 돈에 10만원 좀 넘는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피카쥬얼리와 퀸스쥬얼리를 갔었는데 두 곳다 14k 커플링을 맞추려고 한다니 여러 디자인을 보여주시면서 골라보라고 하셨습니다.
14k의 경우 색상이 크게 골드, 로즈골드, 실버?화이트?가 있고 또 색상이 두 가지 이상 같이 있는 것도 있더군요.
여자친구와 여러 디자인을 비교하면서 가격대를 물어봤는데 저희 예산안보다 한 10만원 이상을 부르시더라구요ㅠㅠ
그리고 반지 안까지 꽉찬거랑 빈거랑 가격차이도 상당하구요.
14k를 포기하고 실버로 해야하나 하다가 일단 몇군데 더 보기로 했습니다.
세번째로 방문한 곳은 로제였습니다.
처음에 가니까 예약하고 오셨냐고 해서 아니라고 커플링맞추려고 왔다고 하니 가게 안에 있는 뒷문(?)을 통해 조용한 상담실로 안내해주셨습니다.
저희한테 신랑님 신부님 하시길래 예물하러 오는덴가 하고 살짝 겁먹었는데 일단 들어갔습니다.
먼저 저희한테 예산을 얼마정도 생각하고 오셨냐고 가격대랑 알(?) 유무 등을 물어보시고 저희가 원하는 조건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꺼내오셨는데.. 그 반지 전시하는 판 갯수가 전에 다녀왔던 데보다 많아서 일단 좀 혼란..
뽐뿌에서도 로제가 제일 디자인이 다양해서 여기서 맞추신 분들이 많던데 저나 여자친구도 한 20개쯤 보고나니 선택장애가 왔습니다..
처음에 사장님이 이것저것 껴보라고 주시면서 괜찮은 것들은 왼쪽에 따로 보관해주십니다.
대충 한 2-30개쯤 보고나니 마음에 드는게 10개 이하로 추려지더군요.
그러고 나니 저희한테 그중에 두가지씩 각각 왼손 오른손에 껴보면서 마음에 드는걸 골라보라고 하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앞에 두 가게보다 가격대나 디자인이나 마음에 들어서 다른 두 곳 더 안보고 여기서 맞췄습니다. 디자인도 다양한데 다른 데 없는 특이한 것들도 있고 해서 더 봐도 머리만 아플 것 같아서요 ㅋㅋㅋ
무엇보다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마음 편하게 고를 수 있었구요!
저번주에 맞췄는데 20일에 찾으러 오라고 하셔서 그때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ㅠㅠ
아 이대생들은 많이 오는데 고대생은 제가 처음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혹시 가게 되시면 고파스 보고 오셨다고 하면 친절하게 잘 해주신다니까 말씀드려보세요!
혹시 업체명 언급한게 문제될시 펑할게요ㅠㅠ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쪽지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릴게요!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5-08-08 16:1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