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반 계약하고, 1년동안 살았던 원룸입니다. 부득이하게 일이 생겨서 다음달 6월 22일 방을 비울 예정입니다.
총 옥상포함하여 총 6층짜리 건물에 4층에 위치해 있구요, 옥상도 사용가능합니다.
보증금 1000 / 월세 50 / 관리비 3 인데, 관리비는 이야기 잘해보시면 깍아주실 듯도 합니다.
관리비에는 수도요금과 인터넷요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스비는 겨울외엔 온수만 사용하니 3000원 가량 나오구요 (겨울에는 몇 만원 나오는데, 전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제 기억엔 5~6만원 가량 나왔던것 같습니다.) 전기세는 제가 컴퓨터를 밤새도록 켜 놓을 때가 많은데도 1만원을 채 넘기지 않네요.
전문연구요원 준비할 시기에 편하게 공부하고 싶어서 찾게되었던 방인데, 남향인데다 방 크기도 넉넉해서 (6평 정도 됩니다) 보자마자 바로 계약했던 방입니다.
덕분에 제가 전문연구요원이 되었는데, 이번에 6월 말에 4주 군사훈련에 그 뒤에도 해외에 나가게 되어 아쉽지만 방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두 풀옵션(책상, 침대, 옷장, 세탁기, 에어컨, 인덕션, 냉장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격상 남이 쓰던걸 잘 못써서 세탁기랑 에어컨이랑 오자마자 업체불러서 청소하고 깨끗하게 관리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룸중에서는 찾기 힘든 남향에 창문도 널찍해서 일조량 많구요,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합니다.
특히, 제가 더위에 약해서 여름엔 에어컨 안틀면 못자는 정도인데, 한여름에도 창문열어놓고 창문 바로옆 침대에 누워있으면 찬바람 들어와서 얇은 이불하나 덮고 자도될 정도입니다.
집주인 아저씨는 따로 사셔서 간섭같은거 전혀없습니다. 그래도 1층에서 부동산하고 계셔서 필요한거 있으시면 직접 찾아가시거나,
전화나 문자 주시면 바로바로 처리해주세요. 한동안 잘 쓰다가 따뜻한 물이 잘 안나오는 것 같길래 연락드렸더니 하루만에 고쳐주시네요.
(이와 별도로 샤워꼭지가 오래 된 것 같았는데, 따로 얘기한적은 없지만 한꺼번에 바꿔주시네요 ㅎㅎ)
이외에도 1층에 있는 편의점이나 참살이길 바로 옆이라 먹는 것도 걱정없고 여러모로 나가기가 아쉬울 정도로 만족스러운 방입니다. 물론, 단점도 몇가지 있는데요. 우선 4층인데 엘리베이터가 없습니다만, 다른 방에는 뭐 여자들도 잘 올라다니고 그러고 살고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아무래도 위치가 위치이다 보니, 축제기간과 금요일날 저녁엔 다소 시끄러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잠자거나 공부하는데 지장있을 정도는 아니었구요, 창문 닫으면 많이 시끄럽지 않습니다. 그래도 제 연구실이 이공계 미래융합기술관인데 빨리가면 5분내로 도착해서 참 편하게 학교 다녔습니다. 술마시고나서도 바로 옆이 집이라 그냥 올라가서 잠자면 되구요. 좋은 방입니다. 한번 보고가세요.
제가 짐이 참 많아서 사진이 많이 지저분합니다.
저 사진들 중에서, 냉장고, 싱크대, 세탁기, 침대, 옷장, 입구 부분에 있는 분홍색 서랍장과 책상, 의자 두개 중에서 조그만 의자 만 옵션이고
나머지 하늘색 큰 의자라던지, 선반, 빨간색 서랍장, 옷걸이, 전자렌지, 기타 여러가지 수납 선반과 식기건조대 등은 제가 산 물건들이라 다 빠져나갈겁니다. 다 빼고 나면 사진보다 공간이 훨씬 넓어져요~
관심 있으신분들은 미리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방문 가능합니다.
010-오7육7-91오7 로 문자나 전화주세요.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5-05-23 0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