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_export
동아리
학내 동아리 홍보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는 자제해주세요.
새로고침 | 로그인
익명
등록일 : 2021-09-15 07:07:14 | 글번호 : 18417 |
71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명상만 해선 쓸모 없어진다고?




첨부 이미지 : 5개

나:  대종사님! 대종사님!  저 요새 좌선에 재미 붙였어요! 정신이 맑아지고 잡념이 없어지고...  좀 있으면 성불하겠쥬?
대종사님: 오오 좋아좋아 쓰담쓰담
나: 어제도 학교 째고 집에서 명상했어요!
대종사님: ???
나: 선 하려먼 산에 들어가 각잡고 해야지 학교 다니고 사람 만나고 할거 다하면 어떻게 해요. 이참에 동굴에 들어가서 면벽수행이나...
대종사님: 그러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
나: 성불?
대종사님: 쓰레기.
나: 대...종...사...님... 그런 단어 쓰셔도 돼요? ㅠㅠㅠ 체통을... ㅠㅠ
대종사님: 쓸모없는 사람! 그게 돌멩이지 사람이냐

...앉아서만 하고 서서 못하는 선은 병든 선이라 어찌 중생을 건지는 대법이 되리요. 뿐만 아니라 성품의 자체가 한갓 공적에만 그친 것이 아니니, 만일 무정물과 같은 선을 닦을진대 이것은 성품을 단련하는 선공부가 아니요 '무용한 병신'을 만드는 일이니라. (원불교 정전 무시선법)

본래의 나를 찾고 마음의 힘을 기르는 선(禪)은 불교의 핵심 수행이다.
그러나 세상을 떠나 돌이나 나무처럼 아무 것도 못하는 사람이 된다면, 마음의 힘은 커녕 [무용한 병신]이 되는 것!

평상시엔 마음의 힘을 기르는 연습을, 일이 있을 땐 마음을 챙기고 그 일에 최선을.
공부할 때, 밥 먹을 때, 어느 때 어디서나 본래 마음으로 그 일에 올바르게 집중하자는 원불교의 수행표어,
무시선 무처선(無時禪 無處禪,  Timeless Son, Placeless Son)

나: 평상시에 잘 하는 게 그렇게 중요하면, 원불교 교당은 왜 가는 거에요?
대종사님: 평상시에 마음을 잘 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멘탈을 키워야지. 마음도 쓰는 법을 알아야 잘 씀

일상생활에서 한 주 동안의 내 생활을 돌아보고,
마음을 마음대로 쓸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곳. 원불교 교당이다.

출처: 원불교는 치킨 먹어도 됨. (https://www.facebook.com/Wonintro/)


마음을 잘 쓰고 싶나요? 원하는 삶을 살고 싶나요?

원불교 학생회는
명상(Mindfulness)과 마음공부를 통해서 본래 마음의 힘을 기르고,
일기법 등의 수행방법을 통해 습관을 이겨내고, 올바른 삶의 방향을 찾아갑니다.
또한 세상 모든 것이 은혜의 관계로 이어져 있음을 알고,
그 모든 은혜의 존재들에 감사하고 은혜를 갚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이 곧 스스로 행복하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임을 알고 실천하고자 합니다.
그 방법을 함께 배워봐요!

매일 아침 6시부터 7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명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혼자하기 어려우신 분들, 함께 해볼까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Zoom을 통해 문답법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몸과 마음을 쉬어가고 싶으신 분들, 찾아오세요 ㅎㅎ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안암교당 유튜브 채널에서 수요공부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불교에 대해서 궁금한 것이 있으신 분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 분들 물음을 던지시러 찾아오세요 ㅎㅎ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안암교당 유튜브 채널에서 법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살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 인간 관계에 고민 있는 분들
해답을 구하시러 찾아오세요 ㅎㅎ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으니,
오실 분들은 마스크 꼭 껴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이외 더 자세한 사항은 고원회 회장(010 8895 4100)로 전화주시거나,
학생회관 2층 208호 동아리방으로 찾아오시면 알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의 적극적 참여,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또는 오픈카톡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달아주세요!
https://open.kakao.com/o/sB58rfec

원불교 안암교당 카페              https://cafe.daum.net/jnyouth
원불교 안암교당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on_anam_temple/
원불교 안암교당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LZckhEYC12xVY0uw8Wz4xA
원불교 온라인 성북교당         https://www.wsbmind.org/web/main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1-10-18 23:45:10: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캠퍼스프렌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