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덕방
학교 인근 원룸,자취,하숙방 정보 게시판입니다.
새로고침 | 로그인
[보문역 도보 2분] 2000405 가성비 최고 남향집 깔끔 원룸 (복비X 7월 1일 이후 입주)
[보문역 도보 2분] 2000/40/5 가성비 최고, 남향집 깔끔 원룸 (복비X, 7월 1일 이후 입주)
아이들은즐겁다
자취/원룸 | 등록일 : 2019-06-26 19:29:55 | 글번호 : 119105
265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첨부 이미지 : 2개

사실 학교랑 조금 거리는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월세 가성비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7월 1일(월)부터 입주 가능합니다.
직장인 이시거나 또는 예비 직장인, 휴학생 등 학교를 자주 갈 일은 없고, 10분 정도 걸어도 괜찮다 하시는 분께 추천 드립니다.
(정대후문, 안암역 근처 후배들 사는 원룸 월세가 50~55만원 정도 하던데, 여기 살면 한달에 최소 10만원 아낄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성북구 지봉로23길 13-26 경향빌딩 503호
6호선 보문역 1번출구 도보 2분 (카카오맵 실제 도보거리 기준상 200m)

[원룸 월세] 보증금 2000만/월세 40만 관리비 5만 복비 0원 ]
인터넷, 수도세 포함. (전기세, 가스비 별도 납부.)

일단 가장 좋은 점은 복비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집주인 분이 부동산을 하고 계십니다.
(부동산중개보수 24만원 아낄 수 있습니다. 부동산중개수수료 0원, 융자 無 입니다.)
보문역 근처에서 부동산을 하고 계셔서 믿을 수 있고 근처에 거주하셔서 바로바로 관리를 잘 해주십니다.
2012년 10월 준공됐고 건물 관리가 잘돼서 아주 깨끗합니다.

주요 장점
1. 냉난방 효율이 좋다. 게다가 남향집 (남향집은 진리입니다. 햇빛도 잘 들어서 아침에 눈 부셔서 깹니다.)
외풍이 없고, 냉난방 효율이 좋습니다. 집을 되게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자취만 13년차라 제가 겪은 대부분 원룸의 경우 외풍이 심하고, 겨울에 춥고, 여름에 더운데
여기는 남향집인 데다가 건축자재를 좋은걸 썼는지 제가 제일 바깥 쪽 방인데도 겨울에 따뜻하고, 여름에 시원했습니다.
(사람들이 괜히 남향집 중시하는 게 아니더라구요. 남향집 해 잘 들어오는 원룸 살아보면 정말 소중합니다.)
따뜻한 물도 틀면 바로 나오구요. 사계절 내내 난방이나 물이 잘 나와서 아주 편합니다.

2. 붙박이 옷장, 책장, 세탁기 등 공간효율이 타 원룸 대비 월등히 좋음.
제가 여기 구할 때, 성신여대, 안암(고대), 성북구청 등 주변 다 돌아다녀봤는데, 같은 가격대비 여기 만한 공간효율 있는 곳 없었습니다. (직*, 다* 등에서 6, 7평 올라온거 가봐도 여기보다 작았습니다. 실제 5평을 6, 7평으로 부풀리기도 하는데, 직접 실물 보고, 비교해보시면 알 겁니다.)
아마 붙박이 형태로 옷장과 책장, 신발장, 드럼세탁기 등이 있어서 더 공간이 넓다는 생각이 드는 거 같기도 해요.
저는 다른 원룸과 비교해서 책상 위 6칸 짜리 책장에 꽂혔습니다. 와보시면 구조가 깔끔하고 다른 6평 원룸 대비 평수가 잘 나왔습니다.

3. 안전한 치안, 보안. (CCTV, 도어락 등 완비) 그리고 조용한 동네
보통 원룸이라 하면, 치안이 불안하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만, 여긴 대로변에서 골목없이 바로 집도착이라 안전합니다.
큰 길에서 걸어서 3분 정도 밖에 안걸립니다. (대로변으로부터 80미터 정도 거리)
무엇보다 바로 맞은 편에 보문 아이파크 아파트가 있어서 더 치안이 좋습니다.
    치안 많이 신경쓰시는 분들은 너무 외지거나 골목 많이 지나다니는지 많이 걱정하시는데, 그런 점에서 여긴 정말 안전합니다.
살면서 골목을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파크 아파트 바로 옆에 경찰 지구대가 있어서 경찰차도 자주 다닙니다.

   또 최고 장점 중 하나인 층간 소음 걱정이 전혀 없고(위층이 옥탑이라고 들었는데, 너무 조용해서 사람이 사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방음도 잘돼 있어 옆 방 소리가 거의 안 들립니다. (하루에 문열고 닫는 소리 정도만 들림.)
게다가 바로 옆 보문 아이파크 아파트 영향으로 주거지 느낌이 많이 나서, 동네 소음이 없어서 되게 조용합니다.

4. 성신여대 인프라
성신여대 로데오까지 도보 8분 정도로 걸어다닐 수 있고, 곳곳에 숨겨진 맛집과 카페, 옷가게 등이 많습니다. (성신여대CGV도 있음)
* 고대는 이공계 캠퍼스 하나공학관까지 여유있게 걸어서 한 10분 정도 (제 걸음으로는 7분)

5. 초역세권, 교통 편의성 (지하철 6호선 도보 2분. 버스정류장 도보 5분 등)
혜화(성균관대), 동대문, 종로3가, 인사동 등으로 접근성이 좋습니다. 특히 272번 타면 혜화역 12분, 안국역 18분 만에 갑니다.

지하철로 종로3가 12분, 종각 14분만에 갑니다. (보문역에서 종로3가까지 총 5개 역. 동묘앞역에서 1호선 환승)

주요 버스편은 103번, 152번, 272번, 273번 등.

종로, 종각(지하철 또는 버스 103번) 인사동 (272번 안국역 방향), 을지로입구(152번) 등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직장이 종로, 을지로 근처시면, 출퇴근이 편합니다.

단점이라면, 근처 성신여대역이나 안암역에 비해 상권이 약하고, 잘 안 알려져있지만,
(그만큼 월세 가격이 5~10만원 정도 저렴함.)
보문역이 상권 강한 곳보다 오히려 조용하고 살기가 편합니다.
6호선, 우이-경전철 환승가능, 각종 버스 등 접근성도 좋음.

제가 집 볼때 되게 까칠하고 세세하게 다 따지는 편이라서 그만큼 설명도 구체적으로 적어놨습니다.
그래도 빠진 점이 있을 수 있으니 궁금한 점 언제든 문의주세요.

입주시기/이사날짜
- 입주는 7월 1일(월)부터 가능합니다. 계약도 아마 이 근처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 보통 2년 단위로 계약 (부동산 운영하시는 집주인 직접 계약)

- 연락처
제가 직장인이라 전화를 잘 못 받을 때가 있는데, 문자로 연락주시면 편합니다. (010-9둘삼6-넷4공9)
방보러 오시는 시간은 주로 평일 저녁 7시 이후나 주말 오전 등 가능하고, 자세한 시간은 연락 후 협의 가능합니다.

위에도 적어놨지만, 집주인이 부동산을 하고 계셔서 관리도 즉각 되고, 안전하며 복비가 없어서 추천 드립니다.

사진설명

윗 사진은 제가 이사하기 직전 사진이고, 짐이 들어오기전 모습. (현재 창문은 이중으로 장착)
아래 사진은 현재 부엌,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기본 옵션 모습 (단, 검은색 전자렌지만 제가 구매한 것입니다.)

참고로 제가 피터팬 부동산 카페에도 올려놨습니다.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 | 서버 부하 : 50.75%
KOREAPAS.COM ⓒ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