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_export
웃음·연재 2
유쾌하고 감동적이며 놀라운 이야기, 자작 연재 콘텐츠!
새로고침 | 로그인
익명
등록일 : 2024-04-03 09:38:06 | 글번호 : 391761 | 0
9206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URL 복사
결혼 준비하면서 웨딩 업계 상술에 당해보고 빡친 유튜버




첨부 이미지 : 1개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4-04-21 01:11:15:


댓글수 32
새로고침 | 목록보기 | 댓글쓰기
베스트 댓글 1 익명 2024-04-03 09:49:09
진심 결혼 준비하는데

웨딩 업계는 레알 강도들 세상

중고차 업계 용팔이급에 비빔
뭐만 하면 돈돈 심지어 돈값도 못함

근데 하다하다 내가 내돈 주고 일시키는데 간식 챙겨 주는 xx 없는 문화는 왜 생겨났는지

263 2
베스트 댓글 2 익명 2024-04-03 09:49:27
추가비용 없이 전부다 기본으로 하겠다고 했더니 혹시 백수세요? 소리 들었음..

172 0
베스트 댓글 3 익명 2024-04-03 09:41:14
아니 20페이지중에 16페이지는 너무 심하지
홍보로 나눠주는 공책도
홍보내용은 2-3페이지에 빈 페이지가 20페이지는 넘었는데;
자기 돈 주고 사는 앨범에 저꼬라지로 ㅎㅎㅎㅎ

160 0
베스트 댓글 4 익명 2024-04-03 09:51:26
4/ 다 그런곳이라 안그런곳 찾는곳도 일임

53 1
논란의 댓글 익명 2024-04-03 09:48:21
당연히 사진찍기전에 다 확인하고 계약해야하는거아닌가

1 89

댓글 1 BEST 익명 2024-04-03 09:41:14
아니 20페이지중에 16페이지는 너무 심하지
홍보로 나눠주는 공책도
홍보내용은 2-3페이지에 빈 페이지가 20페이지는 넘었는데;
자기 돈 주고 사는 앨범에 저꼬라지로 ㅎㅎㅎㅎ :


댓글 2 익명 2024-04-03 09:43:45
사진 찍기전에 싹다 확인하고 시작해야겠네요 :


댓글 3 익명 2024-04-03 09:45:53
근데 또 다시 올려서 보니까
사진들 조금 들어가고 자기들 로고를 크게 집어넣는 그런 구도인가 보네요
근데 그래도 넘하다 ㅠㅠ
남들 결혼식에 지들 스튜디오 문구 넣어봤자 홍보가 될 것도 아니고ㅠ
신혼부부한테 홍보해봤자 결혼식 한 번 더 하라는 것밖에 더 되남 ㅠ :


댓글 4 익명 2024-04-03 09:48:21
당연히 사진찍기전에 다 확인하고 계약해야하는거아닌가 :


댓글 5 BEST 익명 2024-04-03 09:49:09
진심 결혼 준비하는데

웨딩 업계는 레알 강도들 세상

중고차 업계 용팔이급에 비빔
뭐만 하면 돈돈 심지어 돈값도 못함

근데 하다하다 내가 내돈 주고 일시키는데 간식 챙겨 주는 xx 없는 문화는 왜 생겨났는지 :


댓글 6 BEST 익명 2024-04-03 09:49:27
추가비용 없이 전부다 기본으로 하겠다고 했더니 혹시 백수세요? 소리 들었음.. :


댓글 7 익명 2024-04-03 09:50:21
5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간식 챙겨주는건 좀 시들하지 않나요?
커피정도는 애교라고 치고
이전처럼 도시락 싸가고 비싼거 사가고 이건 좀 에바인 것 같아요 ㅋㅋㅋ
더구나 지나고 보니 그 사진들 생각보다 잘 안보게들 되는 듯.... :


댓글 8 익명 2024-04-03 09:51:05
4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많으니 업체들이 양아치짓하는거죠. 결혼 준비할 때 신경써야할 게 한두개가 아닌데 어떻게 하나하나 다 챙기겠어요. :


댓글 9 BEST 익명 2024-04-03 09:51:26
4/ 다 그런곳이라 안그런곳 찾는곳도 일임 :


댓글 10 익명 2024-04-03 09:51:36
6/ ㅁㅊ..어딘가요 이런덴 이름공개해야.. :


댓글 11 익명 2024-04-03 09:56:45
6 와 진짜 장사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 맞나
자존심 살살 긁어서 추가결제하려는거였으려나

그래도 선 넘었네요 미친 :


댓글 12 익명 2024-04-03 10:04:18
결혼에 사진이 왜필요한지 이해가 안됨 ㅋㅋㅋ 모첩장 등장하면서 식전 사진 강제되는느낌인데 사진도 사람만 다르지 죄다 똑같고 그 사람마저도 포샵 도배해서 이게 누군가싶음ㅋㅋㅋ :


댓글 13 익명 2024-04-03 10:10:11
찍사들 경쟁 치열해지다보니 웨딩도 웨딩인데 아이 사진 패키지로 묶어 파는거 상술 어마어마합니다.
다 인생에 한번이라고 꼬드겨서 돈쓰게만듦 :


댓글 14 익명 2024-04-03 10:12:52
그저 헬조선.... :


댓글 15 익명 2024-04-03 10:16:45
허세 조지기 좋아하는 일부 헬조선인들 때문에 생긴 것 같습니다. :


댓글 16 익명 2024-04-03 10:16:50
웨딩 사진 아니더라고 사진업계 자체가 진짜 날강도새끼들이예요

최근에 여권사진 찍으러 갔는데 보정받으려면 돈 더 내고 인쇄하려면 돈 더 내라고 하고 원본사진 파일 받고싶으면 돈 더 내라고 하더라고요….;;;

추가금이 엄청 붙더라고요

예전 여권사진 찍을 때는 안그랬는데 몇년사이에 급격하게 날강도로 변한거같아요 저 업계는 :


댓글 17 익명 2024-04-03 10:23:31
저는 돈 다 내고 원본 보내달라니까 대표가 저한테 "저번에 보내드렸는데 왜 또요!!" 하면서 소리치더라고요; 논현인가 청담인가 B 스튜디오였는데; :


댓글 18 익명 2024-04-03 10:48:43
사진찍는거 취미인데요
이쪽 업계에 이상한 사람이나 양아치들 많습니다 ㅋㅋ..
가족사진 무료 이벤트 구라치고 막상가면 작은사진만 주고 큰사진이나 액자는 구매해야된다고 덤탱이 씌우는 사기도 옛날부터 있었고..
유독 상업사진 하는 분들이 상술이 심한듯요. :


댓글 19 익명 2024-04-03 10:52:43
위와 별개로 저도 스냅이나 인물사진 찍는데
요즘은 친한 사람 부탁 아니면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간섭하거나 요구사항이 너무 많고, 별거아니라고 무시하는 사람들 너무 많았음.
그러다보니 쎈 사람들만 상업사진에 남아있는건가 싶긴하네요. 그래도 돈 받았으면 고객대응 잘 해줘야되는데... :


댓글 20 익명 2024-04-03 10:57:32
액자 ㅎㅎㅎㅎ저희도 개별구매하려했는데
액자+사진을 결혼식 당일 아침에 준다길래(바꿔끼울시간없게)ㅋㅋㅋㅋㅋㅋ어쩔수없이 추가금... :


댓글 21 익명 2024-04-03 11:05:43
저런거 싫어서 스튜디오 사진 안 찍고 셀프로 사진 찍어서 앨범도 셀프로 만들었는데 추억도 남고 좋았습니다 :


댓글 22 익명 2024-04-03 11:22:43
혹시 저 영상 링크 알수있을까요 :


댓글 23 익명 2024-04-03 12:26:28
19/ 18/ 완전공감합니다 ㅋㅋ요즘진짜 양아치가많아서.. :


댓글 24 익명 2024-04-03 14:01:49
늘 하는 얘긴데
웨딩 카르텔 박살내면 유의미하게 결혼율이 증가할겁니다.
저도 결혼했지만 너무 심해요.
결혼식이 무슨 커다란 장벽 느낌임. :


댓글 25 익명 2024-04-03 16:03:38
스드메 플라워 식장 다 날강도들 :


댓글 26 익명 2024-04-03 18:57:40
진짜 개씹양아치들임. 나라 전체가 좀 거지근성 심한데 웨딩쪽은 특히 더함. 인생에 한번뿐이라는 거 빌미로 아주그냥 ㅋㅋ :


댓글 27 익명 2024-04-03 20:42:54
ㅋㅋ 와 웨딩업계 상도덕이 너무 없네요... :


댓글 28 익명 2024-04-03 23:44:15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죠. 일생에 한 번인 결혼인데...
그 한 마디로 손해를 감수하겠다? 손해액이 너무 크죠. 한 마디로 호구입니다.
스드메, 웨딩앨범에 거품 굉장히 많죠. :


댓글 29 익명 2024-04-04 00:28:46
나는 칼같이 20장 픽할 건데?:
구데기같은 모니터로 수천장 중에 20장 40분만에 골라야됨 할 수 있으면 골라보셈

그래도 비싸니까 예쁘겠지 스튜디오는:
비싸게 주면 퀄이라도 좋아야 하는데 현실은 그냥 프리셋 입히고 끝임

확전 전에 컨펌하면됨 ㅇㅇ:
네 고객님 컨펌비 회당 15만 원 별도입니다^^

차라리 스냅작가한테 맡기고 앨범 직접 제작하는 게 훨씬 예쁘고 개이득 ㅋㅋㅋㅋ 스드메 세트로 하면 얼마 안 한다고 해도 결국 저렇게 수백씩 더 가져감 :


댓글 30 익명 2024-04-04 07:16:51
16 저도 최근에 사원증 사진 찍으려고 알아보니 최근에 생긴데는 뭐하면 다 추가금이더라구요.
그냥 근처에 오래된 사진관 찾아가서 찍으니 추가금 그런거 없이 촬영 보정 인화 원본파일제공까지 그냥 시원하게 바로 해주심 ㅋㅋ :


댓글 31 익명 2024-04-04 09:34:20
그래서 스튜디오 안하지롱~ :


댓글 32 익명 2024-04-04 09:43:37
웨딩 업계 ㅇㄷ :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캠퍼스프렌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