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홍보 F
어떤 내용이든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 3개 게시물 제한.
새로고침 | 로그인
아이엘츠 준비시 고정관념
高大人
등록일 : 2020-02-14 17:49:57 | 글번호 : 195761
57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슈퍼잉글리쉬 아이엘츠 학생들과 상담을 하면서 공통점을 발견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이엘츠 영어공부에 있어서의 공통적인 고정관념^^

 

하지만, 그 고정관념 때문에 아이엘츠를 필요이상 오래오래 공부하는 것은 아닌가요?

 

왜 우리는 계속 아이엘츠 공부를 하는 걸까요?

언제까지 해야 원하는 만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유학과 이민이 가능한 아이엘츠점수를 받는 걸까요?


오늘은 학생들이 가진 영어공부법(아이엘츠시험) 고정관념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1) 아이엘츠시험을 한번도 본적이 없으신분은 일단 학원을 가야한다고 생각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학원에 익숙합니다^^

우선 학원부터 가면, 처음부터 착실하게 실력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이엘츠학원의 갯수는 늘어가지만, 효과를 본 학생은 별로 없답니다.

 

토익과 같은 점수를 올리는 요령만을 알려주는 학원은 많지만 진정 영어실력 향상 또는, 아이엘츠점수를 올리기에 학원강의는 역부족 입니다.

 

결국 영어를 자유롭게 말하고, 쓰고 정확하게 듣고 읽고 하는 과정은

혹독한!!! 아이엘츠트레이닝이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 대 다수" 의 아이엘츠강의가 아닌 내가 주로 말을해야합니다 . 아는 토픽이라도 반복하여 연습해야 합니다.  
하루에 두시간 동안 아이엘츠 스피킹을 연습하는 것은 미니멈 입니다.

 

두시간, 세시간, 네시간 아이엘츠대비 영어를  사용하시고 반복하셔야해요

앞에서 이미, 혹독한!!! 이라고 표현했습니다 ㅋ_ㅋ

 

학원 대신에 학생의 영어를 집중해서 들어주고 

실수와 오류를 즉시 지적하고 바로 잡아 줄 슈퍼잉글리쉬와 같은 아이엘츠 화상영어 선생님을 찾으세요.




아이엘츠 스피킹 준비하시는 학생분들의 흔한 착각 - 


2) 저는 주변에 외국인 친구가 많아요. 그래서 그 애들이랑 영어로 말하면 아이엘츠 스피킹되겠죠?

 

 

주변에 외국인 친구는 저도 많지만 프로페셔널 아이엘츠선생님만큼 밀착 튜터링이 되지 않습니다. 

 

그 외국인 친구분도 같이 놀려고 만난거지 학생분들 아이엘츠 스피킹실력 향상 시켜주려고 일하려고 온것이 아니기때문이죠~. 

 

말만통하면, 오류고 뭐고 넘어갑니다.

 

그리고 아이엘츠 스피킹선생님처럼 틀린점을 지적하면 친구가 기분나뻐할 수도 있기때문에 말을 안하게 되죠.


슈퍼잉글리쉬 아이엘츠선생님들이 학생분들의 영어를 집중해서 들어주고 오류를 체크하고 올바른 표현으로 타이핑 해주는 것은 그 시간과 노력이 굉장히 많이 요구되는 일이랍니다.

 

그 분들은 그래서 다른 화상영어선생님들보다 슈퍼잉글리쉬 아이엘츠선생님들이 월급도 많이 받으시는 편이구요.

 

특히나 틀려도 말만 통하면 되는 영어가 아닌 아이엘츠 스피킹을 준비하시려면 문법, 시제, 적절한 단어 활용 등 부단히 연습해야 합니다.



아이엘츠 준비하는 학생분들의 흔한 착각 - 



3) 아이엘츠 준비하는데, 우선은 리딩이랑 리스닝부터 하려구요.



대부분, 아이엘츠 공부 시작하시는 분들이 이러십니다 

 

리딩과 리스닝 보다 어려운 과목이 아이엘츠 스피킹인데도요.

 

 

"저는 아이엘츠 스피킹 점수보다 리스닝 점수가 더 낮아요.." 이런분 못봤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은 실력을 쌓는데 있어서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요구되기도 하구요.

 

아이엘츠 공부순서는 스피킹 먼저, 그리고 라이팅, 리딩과 리스닝은 나중에..

 

 

 

많은 아이엘츠 졸업자들의 경험은 이렇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 수업을 받았더니, 리스닝도 같이 올랐어요.

 

그 두 과목은 연결되어 있답니다.

 

 

고민을 접으시고 아이엘츠 스피킹에 먼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엘츠 오래오래~~ 공부하시려면 리딩 리스닝 부터 하시면 됩니다.

 


강조합니다!!

아이엘츠 공부순서는 스피킹이 제일 먼저입니다.

 

 

아이엘츠 스피킹과 라이팅이 어느정도 잡혀가면 리스닝과 리딩은 모의고사만 풀어보심 됩니다. 

 

 

이미 영어실력 자체가 향상이 되었으므로 그간 리딩 리스닝은 따로 공부를 안했어도 상대적으로 엄청나게 공부한 스피킹보다 1점 이상은 잘나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을 준비하시는 학생분들의 흔한 착각 -


4) 아이엘츠 스피킹 모범답안이나 족보를 외우려구요.

 

아이엘츠 스피킹 모범답안 내용, 시험관이 이미 다 알고 있습니다.

(아이엘츠 학원만 모르고 계속 나눠주고 있어요..=.=)


현재 서울에 아이엘츠 시험보는 곳은 4~5곳에 불과합니다. 지방은 더더욱 적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관이 매주 시험 채점을 하기 때문에 학원에서 나눠준 답안은 바로 알아차립니다.

 

왜냐하면 아이엘츠 스피킹 질문은 주관적인 경험에 관한 문제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이엘츠 스피킹에서 어렸을때 짓굳었던 장난이 모두 교실에서 불꽃놀이일수는 없지만 학원 모범답안을 외운 분들은 동일한 답안을 얘기하십니다.

 

이거 외우시면, 아이엘츠 스피킹시험관이 1-2초면 알아채고 외운실력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안외우고 그냥 말한 부분 토대로 점수 나옵니다. 

-> 무슨 말을 할지, 내 경험을 토대로한 아이엘츠 스피킹 내용만 기억해두세요.

 

근데요, 

대부분 못 외우시더라구요 어차피 외워도 아이엘츠 스피킹시험관 앞에 가면 군데 군데 잊고 멘붕되는 경우가 다반사이죠.

 

 

모범답안이나 족보를 외워서 임기응변으로 하더라도 아이엘츠 스피킹점수가 안나오더라구요.

 

 

결국은 실력 자체가 늘어야 아이엘츠 스피킹에서도 점수가 나옵니다.


아이엘츠 실력을 늘리려면?

당연히 아이엘츠 전문 선생님과 꾸준한 1대1 연습이 가장빠른 길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http://www.super-english.co.kr/ 로 방문해주세요^^



#아이엘츠 #IELTS #슈퍼잉글리쉬 #슈잉 #아이엘츠스피킹 #IELTS스피킹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 | 서버 부하 : 57%
KOREAPAS.COM ⓒ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