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 3월 1일에 발매된 유영선과 커넥션 1집 2번 트랙으로, 이건우 작사, 유영선 작곡, 유영선 편곡의 곡입니다.
유영선은 1980년대 최고의 기타리스트, 작곡가, 편곡가로 활동하며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었고, 1980년대 중반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에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유영선과 커넥션은 세션으로 활동하던 연주자들을 모아 만든 그룹입니다.
<앨범 정보>
기획: 예당
연출: 변대윤
사진: 장미훈
녹음: 서상환
글: 유진모
디자인: 윤경애
멤버
작곡, 편곡, 기타리스트: 유영선
피아노, 신디사이저: 이시우
드럼, 퍼커션: 문영배
보컬리스트: 조진호
유영선
작곡가, 편곡자, 기타리스트 등 그의 앞에 나열한 수식어는 수도 없다.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인기 편곡자이고 기타뿐만 아니라 베이스 신디사이저 등 다수의 악기를 골고루 다룬다.
이시우
훤칠한 키에 뛰어난 용모로 콘서트 때면 인기의 표적이 되곤 하는 피아노 주자. 그는 작사, 작곡에 있어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있으며 보컬 실력도 만만치 않다. 피아노, 신디사이저를 맡고 있다.
문영배
일명 '동포'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그의 드러밍은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 국내 록의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훵키, 록 그룹 출신으로 드럼과 퍼커션을 맡고 있다.
조진호
유영선과 커넥션이 뛰어난 그룹이지만 대중성은 부족했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이 매력적인 보컬리스트가 있음으로 해서 완벽에 가까운 팀이 될 수 있었다. 그의 보컬은 힘을 앞세우기보다는 감수성을 자극하는 개성 짙은 레드 보이스 스타일이고 기교파이기보다는 원초적인 창법과 특유의 음색으로 듣는 이를 매료시킨다.
(가사)
저 쏟아지는 불빛 이 도시 어느 하늘 아래
우리 두 마음은 흠뻑 또 오늘 밤도 젖어 있네
오늘 밤 젊음을 함께 느껴 봐요
그대여 사랑을 함께 느껴 봐요
사랑을
그대를 바라보면 내 모든 슬픔 사라지고
그대가 곁에 있어 이 거리 모두 아름다워
시간이 깊어 갈수록 사랑은 더해 가고
사랑이 깊어 갈수록 이 밤은 아름다워
도시의 이 밤
그대여 우린 사랑해
그대여 우리는 영원한 젊음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5-07-28 11:3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