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학내 동아리 홍보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는 자제해주세요.
새로고침 | 로그인
高大人
등록일 : 2021-02-23 19:01:32 | 글번호 : 16245 |
110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실전 투자가들의 학회, 고려대학교 가치투자연구회 RISK에서 신입 학회원을 모집합니다. (~03/04)



첨부 이미지 : 1개

<33번째 가치투자자를 위한 초청장>
고려대학교 최고의 실전투자자들의 학회, RISK에서 33번째 가치투자자를 모집합니다.

- 카카오톡 질문방 : https://open.kakao.com/o/s3nFonYc

▶ RISK는, 투자가 필수인 시대, 최고의 가치투자가 사람에 대한 투자임을 믿습니다.

과거 10%대 경제성장률의 시대와 같은 연봉 인상을 꿈꿀 수 없는 오늘날, 평균 금리 1%대의 오늘날 투자는 더 이상 ‘위험한 것’, ‘도박과 같은 것’이 아닙니다. ‘배워야할 것’, ‘실생활과 밀접한 것’이 바로 투자입니다.

RISK는 단순히 취직과 업계 진출을 위한 전문 경영학회를 넘어서, 실제 삶에서 응용하고, 자산을 불려나갈 수 있는 투자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나아가, 믿을 수 있고 끈끈한 인간 관계를 수립해나갈 수 있는, 대학 생활의 연장선 속에서 즐거운 모임을 지향합니다.

▶ RISK는, 숫자와 수익률로 증명하는 투자학회입니다.

한국 증시(코스피)의 평균 수익률이 7.7%일 동안 임금의 평균 상승률은 3.4%였습니다.
5년 동안 시장만큼의 수익률을 낼 경우, 월급이 18% 오를 동안, 투자를 통해 운용한 돈은 45%로 불어나게 됩니다.

가치투자자는, 기본적 분석에 입각, 기업과 산업에 대한 통찰력에 근거한 투자를 지향합니다.
가치투자자는, 패턴이나 차트가 아닌, 숫자와 데이터에 바탕한 확신 있는 투자를 지향합니다.
가치투자자는, 시장을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RISK를 체크하며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합니다.

RISK는 2009년 학회가 공동출자한 “가치모아펀드” 설정 이후, 2021년 2월 19일 기준 코스피를 동기 대비 77% 상회(코스닥 대비 90%)하는 수익률을 거두고 있습니다.
(현재 수탁고 약 3,700만원)


▶ RISK는, 실적과 성과로 뒷받침되는 투자학회입니다.

- CFA 주최 IRC 대회 2014년 우승
- CFA 주최 IRC 대회 2015년 우승
- CFA 주최 IRC 대회 2016년 준우승
- 2016년 DB GAPS 투자대회 운용철학 우수상
- 2017년 DB금융 제안공모전 우수상
- 2017년 DB김준기 문화재단 정기후원 동아리 선정
- 2018년 KB증권배 액팅 보고서경진대회 우승 및 준우승
- 2018년 리코자산운용 후원 동아리 선정, 3차례 인턴십 채용
- 2019년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챌린지 대회 우승(대상) 및 준우승(금상)
- 2019년 삼성증권 연계 동아리 선정, 3차례 인턴십 채용
- 2019년 KEYSS(고려/이화/연세/성균관/서강) 신입리서치 대회 하반기 우승, 총 6회 우승
- 2020년 KEYSS(고려/이화/연세/성균관/서강) 신입리서치 대회 상반기 우승, 총 7회 우승
- 2020년 DB GAPS 투자대회 금융학회 종합 우승
- 2020년 KEYSS(고려/이화/연세/성균관/서강) 신입리서치 대회 하반기 우승, 총 8회 우승

▶ RISK는, 탄탄하고 끈끈한 Alumni 네트워크를 갖춘 투자학회입니다.

- 타이거자산운용 이재완 대표(1기) & 에셋디자인자산운용 최정용 대표(1기)
- 국내 증권사 :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IBK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KTB투자증권 등 47여 명의 애널리스트
- 국내 운용사 : 타임폴리오자산운용, VIP자산운용, DS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트리니티자산운용, 파인아시아자산운용, LK자산운용, 키움증권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등 56여 명의 운용 전문인력
- 해외사 : 도이치방크, 메릴린치, 모건스탠리IB, 씨티은행, 크레디트스위스, 소시에테제네랄, 맥킨지, 맥쿼리, CIMB 등
- 이외 국내 대형 증권사 및 외국계 증권사와 IB, 내로라하는 자산운용사, 저명한 헷지펀드, 대형 프랍 등 각종 투자 관련 금융기관들과, 한국은행·산업은행 등의 금융공기업, 현대차·SK하이닉스 등 일반 대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전천후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 RISK는, 과거의 역사가 현재의 발전으로 이어진 투자학회입니다.

RISK가 거둔 소기의 수상실적과 연계 활동들은, 모두 2020년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내용입니다. RISK는 정체되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학회입니다.

RISK는 2003년 고려대학교 최초의 가치투자 연구회로 출범한 이후, 18년째 다양한 분야에서 400여 명의 Alumni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OB&액팅 간, OB&신입 간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학회 내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쌓을 뿐만 아니라, 외적으로도 K.E.Y.S.S 대회를 통해 이화/연세/성균관/서강대학교의 투자학회와도 교류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리코자산운용&삼성증권 등 실제 관련 기업들과 인턴십 연계 및 후원 관계를 맺어 저변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원 방법

www.riskorea.com 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지원서를 작성하여
riskoreauniv@gmail.com 으로 제출

▶지원 일정

- 지원 마감일 : 3월 04일 목요일 자정(11:59PM)까지
- 1차 면접 : 3월 06일 토요일
- 2차 면접 : 3월 07일 일요일

▶ 공식 사이트

공식 홈페이지 : www.riskorea.com
공식 페이스북 : RISKoreauniv@
공식 인스타그램 : risk_koreauniv

카카오톡 질문방 : https://open.kakao.com/o/s3nFonYc

- 접수 기간 내 지원서 제출 순서에 대해서는 차등을 두지 않습니다! 천천히 시간을 갖고 접수하셔도 됩니다.
- 이미 지원서를 제출하신 분도, 수정을 희망할 경우 접수 기간 내에만 재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면접 방식은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을 원칙으로 하되, 거리두기 현황에 따라 Zoom을 통한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면접 장소는 안암역 근처의 스터디 카페이며, 마스크를 지참하셔야합니다.
- 면접 장소에는 비접촉 체온계와 간단한 문진표, 손 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 본 회는 코로나19 사태의 엄중함을 인지하고 있으며, 지원자 분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Q-1 : RISK는 어떤 학회인가요?

A : 저희 RISK(Real Investment Society of Korea Univ.)는 실전 가치투자를 지향합니다. 각종 경제 변수, 기업의 내외적 상황 분석 및 가치평가(Valuation)를 통해 증시와 주가의 흐름을 선제적으로 예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가치투자를 공부하여 확신에 바탕한 투자 Insight를 배양하고, 실제 공동출자한 학회 펀드(가치모아펀드)를 운용하여 공부의 실천을 도모합니다.

Q-2 : RISK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A : 저희 RISK는 기본적으로 Research팀, BMW팀, PI팀으로 구성되어 세션을 진행합니다. BMW팀은 Best Market Watcher의 약자로, 거시 및 시황/산업 분석을 진행합니다. Research팀들은 이로부터 시장에 대한 투자 Idea를 얻어 투자 종목(기업)을 발굴, 분석, 밸류에이션하여 개별 기업들에 대한 투자 의견을 제시합니다. PI팀은 실제로 3,700만원 규모의 학회 공동출자펀드(가치모아펀드)를 운용하여 실전 투자경험을 쌓고, 가치투자의 성과를 숫자로 검증합니다.

Q-3 : 주식, 금융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도 활동할 수 있을까요?

A : 당연합니다. 저희는 경영/경제학과 뿐만아니라 이공계, 인문계, 사범대 등 다양한 전공생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신입회원 분들은 3월 한 달 동안의 교육 기간을 걸쳐 신입발표를 준비하게 됩니다. 신입 교육은 투자에 대한 배경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1명의 ‘Riskian’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멘토-멘티 제도와 연계하여 진행하여 학회 구성원으로서 즐거움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운영됩니다.

Q-4 : 선발 이후 일정이 궁금합니다.

A : 신입 교육은 매주 화-목 저녁에 이뤄집니다. 중간고사 이후부터 진행될 정규 팀 활동은 팀 모임과 세션으로 구분됩니다. 매주 토요일 13시 학회 정규 세션이 진행되며, 이를 준비하기 위해 팀별로 자율적으로 스케줄을 수립합니다. 보통 평일 저녁 3회(월수금)으로 진행됩니다.

Q-5 : 정규 일정 외에도 다른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A : RISK의 자랑입니다. 정규 세션 외에도 5월 중순 KEYSS 대회, 현직 매니저들과 함께하는 세미나, 여의도 컨퍼런스콜 등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교내외 학회와의 연합세션, 현직 운용사에 프로젝트 발표 등 실제투자 관심으로 이어질만한 살아있는 연합 및 경진대회 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높은 세션 퀄리티를 통한 진정한 투자 학습, 그리고 금융권 업계와 직결된 학회의 커넥션을 통해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Q-6 : 학회활동과 학과 공부를 병행할 수 있을까요?

A : 물론입니다. RISK는 학과 공부를 매우 존중하며, 시험전 공부를 위해 매 중간/기말고사 직전 3주간은 활동을 쉽니다. 실제로 많은 리스키안들이 높은 학점을 자랑하며, 학회 활동과 학과 공부 병행에는 전혀 무리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Q-7 : 경영/경제학과가 아니어도 괜찮을까요?

A : 당연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Alumni 및 현 액팅의 과반수가 비상경계 학과 출신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Members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의

회장 임우택 : 010-3283-1638
부회장 김유진 : 010-9381-0414
부회장 신동호 : 010-9015-2852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오픈카톡 질문방 혹은 위의 연락처로 문의사항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TAKE A RISK!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1-03-08 15:25:09: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캠퍼스프렌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