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_export
고파스 공지사항 A
고파스 운영팀 [고파파]의 공지사항을 모았습니다.
새로고침 | 로그인
익명
공지 | 등록일 : 2017-04-11 00:24:48 | 글번호 : 193 | 0
81877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URL 복사
고파스 강등기준 및 강등사례 모음
1. 목적과 효력

불건전 이용자 이용 제재에 관한 일반적인 규칙은 고파스 게시판 내의 건전한 소통행위를 장려하고, 불미스러운 사건을 근절 및 예방하기 위하여 해당 게시판 사용자들에게 사전 고지하는 제재 기준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기준에 의하여, 불건전 사용자는 사전 고지 없이 게시판 운영자에 의해 이용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준은 빠른 처리를 위한 일차적인 표준일 뿐이며, 운영자의 해당 사건에 대한 복합적인 판단 하에 본 기준과 다른 강도의 제재가 가해질 수도 있으며 이 경우에는 개별적인 통지(쪽지/익명 제외)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이용 제재의 내용

강등 : 1주일 글쓰기 금지
사안의 경중이 다른 사안에 비해 상당히 심각한 경우 또는 3회 초과 강등 : 영구강등(5년 글쓰기 금지) (세종캠퍼스,교류학생,미인증회원등 정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1회의 제재로도 영구강등처리 될 수 있음)

3. 규칙 본문

(1) 회원 간 위해 행위

[특정 게시물에 대한 위해]

* 다른 고파스 회원(고파스의 모든 게시판)의 신체와 관련된 사진을 본인 허락 없이 올리고 평가 또는 조롱, 비하, 희롱 등을 하는 행위
* 게시판에 올려진 고파스 회원의 글을 본인 허락 없이 링크 또는 캡쳐해 놓고 조롱, 비하, 모욕 등을 하는 행위
* 특정 글의 추천 또는 냉동을 강제적으로 유도하는 행위
* 댓글을 달지못하게 처음부터 제목에 할 말을 적고 비밀글로 지정하는 행위 (식물원에 한함)
*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을 종용하는 행위 (상습적일 경우)
* 거듭된 반말과 비아냥 (식물원 등 존대가 원칙인 게시판에 한 함)

[불특정 다수에 대한 위해]

* 불특정 다수를 향한 지나치게 모욕적 언행이 지속될 때 (욕설, 비속어 등)
* 불특정 다수를 향한 분노 끌기(속칭 : 어그로)글 게재
* 불특정 다수를 향한 사기 및 기만 행위
* 불특정 다수를 향한, 사회 통념에 반하는 지나치게 저속한 음담패설
* 납치 태그 및 귀신 동영상 등 강제적으로 불쾌함을 일으키는 행위
* 최신개봉작, 미개봉작 영화,드라마,TV쇼 등의 내용 까발림 (스포일러)
( 현재 생방송중인 내용이나 재방송, 종영된 작품의 경우 제재는 하지 않으나 자제를 요청)
  - 스포일러성 게시물의 제목엔 [스포일러]라는 말머리를 써 주시기를 권고



[특정 회원에 대한 위해]

* 피해 당사자의 신고 하, 특정 회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가 경고 이후에도 지속될 때.
* 고파스의 익명 게시판이나 비익명 게시판의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한 지나친 비속어 사용 (상대의 지나친 욕설, 조롱, 비하, 분란조장에 일시적으로 대응하는 경우는 일부 용인하나, 지속적이고 그 가해한 수준을 상회하는 대응을 할 경우 강등)
* 특정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저격냉동, 댓글도배, 쪽지를 이용한 위해 등)
* 특정인의 차단을 강제적으로 유도하는 행위 (모든 게시판에 적용)
* 자신이 수집한 여러가지 단서를 토대로 특정 회원에 대한 식별 정보를 유추하여 공개할 경우
* 당사자가 원치않음에도 특정 삭제(수정)처리한 글의 원문을 댓글에 붙여 넣어 보존하는 행위를 지속할 때 
* 특정인에게 모욕적인 발언, 협박 등을 하는 행위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
* 작성자를 신고/차단했음을 공공연하게 드러내는 등 다른 이들의 신고/차단 및 제재를 유도하는 행위

[특정 교내 집단에 대한 위해]

* 학교 관련 특정 집단에 대한 차별적이고 비하적인 발언의 지속(분교 비하발언 등)



(2) 고파스 사이트에 대한 위해 행위

* 버그나 사이트 내 빈틈을 이용하여 고파스의 정상적인 이용 또는 운영을 어렵게 만드는 경우
* 타인의 아이디를 빌려서 이용하는 것에 관련된 행위.
* 매우 긴 글을 고의적으로 댓글 작성하여, 게시판 이용을 불편하게 하는 행위
* 편법을 이용하여 선량한 다수 회원들의 정상적인 이용에 방해를 끼치는 행위
* 댓글을 달 수 없게 설정한 공지사항에 편법을 이용하여 댓글을 작성하는 행위
* 지정된 닉네임 변경일(매월 1일)이 아님에도, 비정상적 방법으로 닉네임을 변경하는 행위
* 해킹 및 크래킹
* 고파스 서버에 비정상적인 무리를 가하는 행위
* 허용되지 않은 권한을 버그나 해킹을 통해 획득, 활용하는 행위
* 피드백이 없는 광고 글을 자유홍보 게시판 이외의 게시판에 지속적으로 등록하였을 경우
* 고파스의 컨텐츠나 게시물을 함부로 외부 유출하였을 경우
* 운영진을 사칭하여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고파스 운영에 혼선을 준 행위
* 유사 서비스 또는 경쟁 서비스의 홍보 및 유도 행위
* 고파스 활성화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파스 내 동일한 주제의 유사 서비스 (커뮤니티/오픈채팅/앱 등)의 노골적인 홍보




(3) 건전한 커뮤니티 환경에 반하는 통신 행위

* 자살권유, 자살방법공유, 자살동조 및 유도 관련 글
* 음란물 게재  (음란물 규정 : http://www.koreapas.com/rule.txt )
* 음부가 노출되지 않았더라도 노골적인 성행위를 연상시키거나, 음란물의 한 부분을 캡쳐 또는 묘사하였거나, 게재가 지속적일 경우
* 학교 사회 외에도 사회 내의 특정 대상이나 성별, 집단에 대해 혐오감 또는 증오심을 노골적으로 표현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 만남을 목적으로 연락처를 남기는 행위 (익명게시판) - 사건사고 미연에 방지 (한시적 규정)
* 범죄모의

* 고파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행위
(이용약관 : https://www.koreapas.com/bbs/join_license.txt )

- 규칙 본문 끝 -




4. 기타

* 위의 사항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고파스 개설 이후 일관성있게 제재해온 사례가 있으면 추가적으로 규칙 신설 가능합니다.
* 위의 사항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위의 사항들과 크게 유사한 행위일 경우, 동일 행위로 간주 합니다.
* 모든 강등 사례는 빈도에 따라 제재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짧은 주기로 지나치게 강등을 자주 당할 경우 영구 강등)
* 경고 정도에 그칠 사안일지라도 1회성에 그치지않고  다른 제재 사안으로 이어지거나, 개별 사안일지라도 상습적이거나 지나치게 잦을 경우 그 배경 상황을 참조하여 강등합니다.

5. 제재에 대한 소명과정에 대한 규정

* 제재를 받은 이용자는 소명과정을 거쳐 제재 해제될 수 있습니다. 단, 소명과정에서 욕설과 비아냥등 부적절한 표현시 추가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4-02-24 08:51:05:


#고파스 #강등 #규칙

댓글수 1181
새로고침 | 목록보기 | 댓글쓰기

※ 최근 50개의 댓글만 출력됩니다. 전체 댓글 확인시 댓글의 수가 많으면 로딩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



댓글 1132 익명 2023-09-11 15:00:17
+ 자격증을 따든 다른 기술을 배우든 그 학벌은 어차피 폐급이에요 굳이 길게 조언할 것도 없음 고졸폐급인생이나 지잡폐급인생이나 그게 그거 :


댓글 1133 익명 2023-09-13 14:39:04
[고민상담]패드립 강등 :


댓글 1134 익명 2023-09-26 08:19:27
[웃음/연재] 의도적인 정치글 게재 : 강등 :


댓글 1135 익명 2023-10-04 10:04:23
[익명게시판] 사회적 통념을 지나치게 벗어난 혐오 게시물 : 강등

"자폐아 지적장애 이런 애들은 국가에서 살처분해주면 안됨?" :


댓글 1136 익명 2023-10-04 10:06:15
[익명게시판] 열정후 여학우 비하 발언 및 욕설 : 강등

"열정후 처음 3명만 좀 괜찮고 나머지는 진짜 나보다 못생긴 애들만 나오네
에라이 시발 내 파트너들 보다 못생긴 년들하고 무슨 연애를 한다고" :


댓글 1137 익명 2023-10-04 10:06:31
1136 추가 : 열정후 영구강등 :


댓글 1138 익명 2023-10-14 11:38:50
[자유게시판] 부적절한 게시물 캡쳐 게재 : 강등 :


댓글 1139 익명 2023-10-16 09:08:22
[익명게시판] 지속적이고 꾸준한 특정단체/성별 혐오 갈등분란글 게시 : 강등

- 의주빈들 싹다 참수해서 의료개혁 완수하자
- 의주빈들 싹다 가스실로 집어넣어버리자 ㄱㄱ
- 싹다 참수해버려야 함 ㅇㅇ
- 의주빈같은 암덩어리 바이러스 제거하려면 누가 미친척하고 공안정국 한 번 열어줄 필요도 있음

- 여자는 솔직히 30만 넘어도 걍 만나기가 싫음
- 3년만 지나면 바로 상폐 예정인 멘빻년
- 군대도 안가고, 애도 안낳고, 요리도 남자보다 못하면 보지년들이 존재하는 이유가 뭐임? ㄹㅇ 밥만 축내는 버러지 폐기물이노
- 악성재고한테 뭘 바라냐
- 여자는 30살만 넘어도 걍 만나는게 시간이 아깝다니까 ㄹㅇ 내 돈 천원 쓰는 것조차 존나 아까워
- 남자는 능력없고 나이먹으면 알아서 눈 낮추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노괴가 되어도 무조건 상향혼 부르짖으니 개노답인거
- 키크고 잘생긴 남자가 35살 넘은 노괴를 만나는 건 1. 돈만 빼먹고 다른 여자랑 관계하고 노는 작업남이거나 2. 정신병자임
- 한국계 여자들이 임신 측면에서는 세상에서 제일 개꿀빨고 있었노
- 한남이 욕구에 미쳐서 보빨해주는 대가지 뭐
- 문신녀 = 먹버가 자유롭게 허용되는 개걸레 창녀
- 키스방 업소녀들이 관계해주는 경우도 있음?

등등 :


댓글 1140 익명 2023-10-16 09:15:55
[익명게시판] 지속적이고 꾸준한 특정단체/성별 혐오 갈등분란글 게시 : 영구 강등

- 얘 그성별일듯
- 본문에 해당돼서 긁힌 닳고닳은 년들 몰려온거 무섭노ㅎㅎ초반에 없던 비슷한 말투쓰는년들이 갑자기 서너명 몰려온건 우연인듯ㅋㅋ
- 54/노괴년 검거
- 59/반응 본것도 아니고 걍 1분만에 쓴건데ㅋㅋ 커뮤에 존나 진심이네 이 븅신년ㅋㅋ여시가면 니같른년 존나많으니까 가서놀라구요 ㅋㅋ
- 이모라햇으면 한녀들 댓글로 개발작나겟지
- 60/말투보니 계집은 맞고 부들대는거 보니 노괴년이맞네ㅠㅠㅠㅠ 좀 티안나게 하지 추하게 대놓고 열등의식 드러내누
- 1/ㅂㅈ일듯
- ”그성별“
- 김치녀평균
- 여자 촉 이지랄하는거 전나많은데 그성별한마리 어거지부리노
- 걸레
- 아줌마들 몇보이네 ㅋㅋ
- 35/너같은 도태페미년이 걱정할건 아님ㅋㅋ꼬우면 고게가서 니 편들어주는 아줌마들이랑 놀아라ㅋㅋ
- 줄첫경험도 없는년하나가 존나날뛰네ㅋㅋ
- 56/꺼져라좀 생리하니 씹년아ㅋㅋ
- 1분트집잡는것만 봐도 푸씨년답네 개병신똘추년ㅋㅋ
- 63/우리 싸개는 얼마나 빡쳤으면 시간 몇분인지까지 체크하고오냐 커뮤에 의미부여 하는 꼬라지보니 비추 한가득 받아서 얼굴 시뻘개졌겠네 개병신년ㅋㅋ
- 83/아이개씹년 하루종일 ^허락^ 이지랄하네 ㅋㅋ 줄 첫경험도 없는년이 여기서 쳐맞고 부들대지말고 니 인터넷키면 자주방문아이콘 떠있는 여성시대나 눌러서 고남충 욕하러 가시라구요 콧수염돼지년아ㅋㅋ
- 84/하긴 너같이 냄새나게 생긴 페미년 임신시켜줄 병신도 없을듯 사과함ㅇㅇ
- 조선페미년들 칼부림마렵네
- 124/네다음 펼쳐서 펄럭거리며 날아다니는년
- 결혼적령기면 30초중반이 전성기맞는데 여자는 노괴직전이지만
- 페미년들 가스실에 모아놓고 절멸시키면 가능
- 12/는 팩폭으로 쳐맞고 인신공격하는 전형적인 피싸개였구연
- 값비싼 보지년들 입맛에 맞춰야되니까
- 원래 애싸는거 원툴이엇는데 그거마저 하기싫대
- 스윗남은 저능아새끼들밖에 없으니 죽어라 보빨해야지ㅋㅋ
- 노녀 두명 왔다갔누

등등

특정 표현의 경우 과거 캡쳐되어 고파스 이미지를 심각하게 망친 사례와 같아
서비스 보호를 위해 영구강등처리하였습니다. :


댓글 1141 익명 2023-10-17 14:40:02
[자유게시판] 피드백없는 단순광고 : 강등 :


댓글 1142 익명 2023-10-20 13:48:08
[익명게시판] 영구강등

"전라도는 진짜 혐오스럽다"
카르텔만 보면 발작하는 좌파친북새끼들이
지역인재로 지 자식들은 의사만드려고 민주당의원들 모여서 전남의대 지어달라고 삭발식하고 염병중ㅋㅋ
환멸나노 ㅋㅋ 전라도 독립시켜야 한다노 ㅋㅋ

"어 씨발 나도 여자 몸 주무르고싶다 ㄹㅇ 빡촌이나 갈까"
"보지넓니? "
"전라도 타도 "
"전라도 싫어 전라도 반대 "
(노산 임신 축하 사진에 댓글로) "우영우 제조기" :


댓글 1143 익명 2023-10-21 16:21:04
[자유게시판] 분교 어그로 : 강등 (준회원) :


댓글 1144 익명 2023-10-25 00:54:59
[자유게시판] 분교 어그로 : 영구 강등 (준회원) :


댓글 1145 익명 2023-10-25 14:31:02
[지역모임] 지속적인 영리목적 모임 홍보 강등 :


댓글 1146 익명 2023-10-27 08:22:13
[자유게시판] 의도적으로 어그로 끌고 글잠금 강등 :


댓글 1147 익명 2023-11-02 10:30:41
[익명게시판] 다른 유저를 향한 성폭력적 발언 : 강등 :


댓글 1148 익명 2023-11-02 17:49:29
[익명게시판] 사람 놀래키는 짤 재차 게재 후 어그로 끔 : 강등 :


댓글 1149 익명 2023-11-02 19:41:14
[졸업생게시판] 분교어그로 아이디대여 : 영구강등 :


댓글 1150 익명 2023-11-04 01:36:13
[지역모임] 모임 빌미로 개인정보 받은 뒤 읽씹 : 영구강등 :


댓글 1151 익명 2023-11-11 17:20:41
[자유게시판] 이용자현황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강등 :


댓글 1152 익명 2023-11-17 10:18:03
[익명게시판] 사회적통념을 벗어난 장애/노산 혐오글 작성
: 누적 4회강등으로 영구강등 :


댓글 1153 익명 2023-11-17 10:27:43
[익명게시판] 물음표 모양 대변 사진 : 삭제

재차 등록시 강등 :


댓글 1154 익명 2023-11-18 15:54:28
[강의평가]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도배 : 영구강등 :


댓글 1155 익명 2023-11-21 10:47:06
[익명게시판] 음란물게재 : 삭제 및 강등 :


댓글 1156 익명 2023-11-23 19:10:05
[익명게시판] 게시물 무단 유출 : 강등 (누적 4강등으로 영구강등)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professional&no=560816&page=1 :


댓글 1157 익명 2023-12-04 17:19:14
[졸업생] 관리하는 운영진 모욕 : 강등 :


댓글 1158 익명 2023-12-05 14:09:31
[졸업생] 어그로 및 반말, 비난 강등 :


댓글 1159 익명 2023-12-12 09:20:33
[자유게시판] 게시판 공지 위반 (특별관리기간) : 강등 :


댓글 1160 익명 2023-12-22 16:04:24
[자유게시판] 익명게시판 무단캡쳐 : 강등 :


댓글 1161 익명 2023-12-29 17:18:36
[자유게시판] 고파스에 관한 허위사실유포 강등 :


댓글 1162 익명 2023-12-31 17:14:34
[강의평가] 무성의한 강의평가 도배 강등 :


댓글 1163 익명 2024-01-04 16:37:22
[이슈토론] 다른 이용자를 향한 계속된 폭언 : 강등 :


댓글 1164 익명 2024-01-09 09:47:30
[익명게시판] 유사 경쟁서비스로 이용자 유도 : 강등 :


댓글 1165 익명 2024-01-09 17:35:40
[졸업생] 게시물 무단 캡쳐 : 영구강등 :


댓글 1166 익명 2024-01-11 14:24:29
[강의평가] 무성의한 강의평가 도배 영구강등 :


댓글 1167 익명 2024-01-18 13:41:54
[자유게시판] 일베충 영구강등 :


댓글 1168 익명 2024-01-18 13:51:13
익명게시판
노현무 (2024-01-12 22:49:47
혹시 MC 무.? (2024-01-12 23:50:58 /
노현무 교수 (2024-01-15 12:02:48
노무노무사 (2024-01-16 09:36:50
대중이 아니가 (2024-01-13 22:16:38
노무현의 환생이라ㄱㄱ (2024-01-12 18:35:45
전라도 광주 (2024-01-07 17:46:36
노무현 (2024-01-05 21:42:48
노무 추 (2023-12-25 00:30:4
노무현 (2023-07-02 13:16:0
노무현 (2023-03-25 23:54:21
노무현 (2023-03-27 00:28:00
노무현.. (2023-04-03 01:53:41
그냥 노무현.. ㄹ (2023-04-03 01:57:17
노무협문 입니다 (2023-04-20 00:21:1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삼단합체 김창남! (2023-04-20 00:38:27
허버허버 드릉드릉 부와악 자들자들 !!! (2023-04-20 00:37:47
노무현 김대중 (2023-07-08 21:18:14
노무현 입니다 양수기 최신식 모델 (2023-07-30 17:59:52
이재명! 넵 문재인! 뉍~ 박근혜! 넹 노무현! 예야 (2023-09-17 23:18:2
노무현 등장 (2023-10-25 20:50:29
노무협문 이명박수짝짝 김대중국몽 박근혜자 (2023-12-05 14:14:41
블루노무현 (2023-12-18 15:12:22
1위 지코바 2위 교촌레드콤보 3위 노무현이랑통닭(=노랑통닭) 3종세트



자유게시판
무현아 고맙노! (2024-01-18 11:34:17
노무현입니다 (2024-01-16 18:38:38
노무현 (2023-04-18 21:53:28
노무현 (2023-06-29 10:44:01

등등 :


댓글 1169 익명 2024-01-19 15:52:05
[자유게시판] 공지위반 (정치뉴스 펌) : 강등 :


댓글 1170 익명 2024-01-29 08:27:36
[자유게시판] 유사서비스로 이전 종용 : 강등 :


댓글 1171 익명 2024-01-30 12:18:03
[자유게시판] 도배 : 강등 :


댓글 1172 익명 2024-02-05 12:32:47
[익명게시판] 이용자 기망 : 강등
제목 - 호주전 승리기념 10플 치킨
댓글 17 -  10/ ㅊㅊ 너 치킨임 이제 :


댓글 1173 익명 2024-02-05 12:35:08
[자유게시판] 게시물 무단유출 : 영구강등 :


댓글 1174 익명 2024-02-06 08:09:36
[로스쿨] 광고글 : 강등 :


댓글 1175 익명 2024-02-06 09:43:52
[익명게시판]

(1) 회원 간 위해 행위
[특정 게시물에 대한 위해]
* 게시판에 올려진 고파스 회원의 글을 본인 허락 없이 링크 또는 캡쳐해 놓고 조롱, 비하, 모욕 등을 하는 행위

: 강등

"연게에 열등감 폭발한 련들 많노ㅋㅋ
눈팅 갔다가 아지매미들의 매콤한 공격에 정신을 못 차리겠네 여적여 그자체냐 저기? "
... 게시물 링크 ...
"내가 본건 이거 두갠데 위에는 딱봐도 남자가 ㅈㄴ 관심있는데 아득바득 아니라고 아지매미 우기는게 웃기고 밑글은 집단린치 가하는 수준이노ㅋㅋㅋㅋ " :


댓글 1176 익명 2024-02-07 13:21:16
[고민게시판] 특정 성별을 향한 폭언 강등 :


댓글 1177 익명 2024-02-16 08:37:49
[익명게시판] 지속적인 패드립 : 영구강등(누적 4강등)

 느그애미 보지부터 없애자
느그애미 자궁을 허물어서 너같은 벌레새끼가 못태어나게 했어야했는데 아쉽네
병원인건비가 비싸면 너같은개새끼 치료하는 동물병원에 한번 가봐라
동게 벌레 루저 끄르지 병신새끼들끼리 자지빨고 지랄났네
 6/ 느그애미애비 개처럼 패서 너같은 버러지새끼 못싸지르게해야하는데 아쉽네
 좆까고있네 ㅋㅋ 의사안해도 너보다 잘먹고 잘산다
 느그 애미 보지에 화염병 꽂아넣어서 너같은 개새끼 못태어나게 했어야했는데 아쉽노
 너같은 개버러지새끼 나은 느그애미애비를 찢어버렸어야했는데
5/ 고잡대 병신 버러지새끼들도 지들보다 열심히 사는 의사 끌어내릴라고 지랄 발광을 하는데 뭔개소리냐 애미뒤진새끼야 이런 버러지새끼 고향 전라도임
 개돼지새끼들 총출동해서 그렇다 본다 누르겠지 ㅋㅋ의대못간 고잡대 버러지새끼들 ㅋㅋ
 니애미애비 심장마비걸려서 사망 기원
 니애미애비 심장마비걸리면 그냥 뒤지는거임
 니애미보지구녕에 보톡스 놔줌 ㅎㅎ
 느그애미애비한테 가서 물어봐라
5/ ㅋㅋㅋㅋㅋ씨발 의대 보조금 이지랄하고있네 우리나라엔 그딴거없다
니 애미애비한테 보조금이나 잘 내라 병신아

등등

(피해자 고소시 협조함) :


댓글 1178 익명 2024-02-18 23:41:56
[익명게시판] 특정 성별에 대한 사회통념상 용납되기 힘든 저속한 표현 및 비하 : 강등 :


댓글 1179 익명 2024-02-19 02:31:37
[자유게시판]도배 강등 및 강능누적으로 인한 영구강등 :


댓글 1180 익명 2024-02-21 19:45:30
[자유게시판] * 게시판에 올려진 고파스 회원의 글을 본인 허락 없이 링크 또는 캡쳐해 놓고 조롱, 비하, 모욕 등을 하는 행위

강등 :


댓글 1181 익명 2024-02-21 20:33:57
[연애상담] * 작성자를 신고/차단했음을 공공연하게 드러내는 등 다른 이들의 신고/차단 및 제재를 유도하는 행위 : 강등

제목 : 댓글 많은 글 1위 5위 동일인이예요?
내용 : 1위는 어그로꾼이길래 차단했는데 5위까지 차단된 이용자라 뜨네요 :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캠퍼스프렌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