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뉴스 단축키 N 따끈따끈한 학내 소식을 전합니다. 새로고침 | 로그인

제54회춘계대학축구연맹전고려대조별예선첫경기서득점없이상지대와무승부
[제54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고려대, 조별예선 첫 경기서 득점없이 상지대와 무승부
글쓴이 : SPORTSKU | 등록일 : 2018-02-12 18:27:07 | 글번호 : 9494
122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고려대, 조별예선 첫 경기서 득점 없이 상지대와 무승부


https://blog.naver.com/sportsku/221207082292

 [SPORTS KU= 경남 통영/ 글 이재원 기자, 사진 신주윤 기자] 12일 오전 11시 경남 통영 산양스포츠파크 A구장에서 열린 제54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조별예선 첫 경기에서 고려대학교(이하 고려대)와 상지대학교(이하 상지대)0-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고려대는 경기 내내 주도권을 가져갔지만, 결국 득점을 뽑아내지는 못했다.


 고려대는 장신 수비수 이다원(체교15)을 원톱으로 내세운 변칙적인 4-3-3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 이날 경기에서는 얼마 전 U-18대표팀 동계훈련에 소집됐던 신입생 민성준, 허덕일, 정호진(이상 체교18)이 선발로 나섰다.

 

 전반 초반부터 고려대는 경기 흐름을 주도했다. 전반 2분 코너킥상황,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안은산(체교15)이 헤딩으로 연결했으나 옆 그물에 맞았다. 전반 15분에는 안은산이 넣어준 침투패스를 패널티박스 왼쪽 모서리에 있던 박상혁(체교17)이 받아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키퍼 정면이었다.

 

 이후에도 고려대는 중원에서의 세밀한 패스를 바탕으로 점유율을 가져갔으나, 상지대 수비에 막혀 위협적인 장면은 만들지 못했다. 오히려 상지대의 역습이 번뜩였다. 전반 40분 상지대의 역습 상황, 수비 진영에서 한 번에 넘겨준 볼을 오주원(상지대16)이 받아 노마크 찬스에서 오른발 슛으로 연결했으나 민성준(체교18)의 선방에 막혔해다.

 

 후반 들어 고려대가 전방 압박을 통해 주도권을 가져가려고 하자, 상지대는 탈 압박을 통해 공격 작업을 전개하는 식으로 경기가 이어졌다. 후반 7분 아크서클 부근에서 골문을 등진 상태로 박상혁의 패스를 받은 이다원(체교15)이 터닝슛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넘어갔다. 후반 9분에는 고려대의 전방압박에서 벗어난 상지대 수비가 고려대 진영으로 볼을 넘겼고, 이를 송승준(상지대16)이 받아 슈팅했으나 볼은 민성준의 품에 안겼다.

 

 후반 중반, 여전히 점유율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던 고려대는 측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득점을 노렸다. 왼쪽 풀백 유창훈(체교15)이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해 연이어 크로스를 시도했다. 후반 22, 미드필더 김호를 빼고 공격수 신재원(이상 체교17)을 오른쪽 풀백으로 넣으며 오른쪽 측면 공격을 강화했다. 이어 후반 30, 활동량이 떨어진 유창훈 대신 센터백 유승표(체교15)를 투입하고 센터백을 보던 박대원(체교17)을 왼쪽 풀백으로 내세워 왼쪽 측면의 공격력을 유지했다.

 

 고려대의 적극적인 전방 압박과 측면 공격을 통한 경기 주도에, 상지대도 가만히 있지는 않았다. 후반 26, 상지대 진영에서 고려대의 볼을 탈취한 허용주(상지대16)가 고려대의 전방압박을 뚫고 고려대 진영으로 넘어와 임채문(상지대17)에게 볼을 넘겼다. 임채문이 페널티 박스 왼쪽 모서리 부근에서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민성준이 몸을 날려 막았다.

 

 후반 막바지에 들어 고려대는 왼쪽 공격수 황유승(체교15)을 빼고 같은 자리에 김재욱(체교16)을 넣으며 파상공세를 펼쳤다. 후반 37, 신재원의 코너킥이 수비수에 막혀 흘러나오자 신재원이 재차 잡고 페널티박스 왼쪽 모서리 부근에서 중거리 슛을 시도했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44분에는 박상혁과 21패스를 주고받은 이다원이 중거리 슛팅을 날렸으나 골키퍼에 막혔고, 후반 45분에는 유승표가 길게 크로스를 시도한 볼을 상지대 골키퍼가 흘려 안은산이 발을 갖다 댔지만 크로스바 위로 벗어났다. 이 공격을 마지막으로 주심의 휘슬이 울리며 양 팀은 승부를 가리지 못한 채 경기가 종료됐다.

 

 고려대는 박상혁과 김호가 중원에서 존재감을 과시하며 점유율 면에서는 완승을 거뒀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마무리에서는 상당히 아쉬웠던 경기였다. 지난 시즌 U리그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왕좌에 올랐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왕의 위엄을 보여주지 못 한 고려대에게 다음 경기의 중요성은 더 높아졌다. 고려대는 14일 같은 시간,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조별예선 두 번째 경기를 펼친다.

 

고려대학교 선발 라인업

FW 황유승 이다원 안은산

MF 박상혁 정호진 김호

DF 유창훈 박대원 허덕일 공민혁

GK 민성준

 

교체

신재원 IN 김호 OUT (67)

유승표 IN 유창훈 OUT (75)

김재욱 IN 황유승 OUT (85)

0 37352

#고려대_치킨이닼


0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불량게시물 신고 | FAQ | 서버 부하 : 47.75%
KOREAPAS.COM ⓒ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