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소식
학내 동아리 홍보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는 자제해주세요.
새로고침 | 로그인
[Dday] 중앙동아리 「고대문학회」에서 1학기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D-day] 중앙동아리 「고대문학회」에서 1학기 신입회원을 모집합니다!
스타푸르트
등록일 : 2019-03-15 01:12:17 | 글번호 : 10080
210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첨부 이미지 : 1개

중앙동아리 「고대문학회」 2019년 상반기 리크루팅

안녕하세요!! 고려대학교의 유일한 문학동아리 「고대문학회」입니다!!

■ 동아리소개

고대문학회는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책에 대한 자유로운 감상, 분석, 해석을 공유하는 모임입니다. 먼지 쌓인 고전부터 최신 문학, 국내와 해외, 시, 희곡 등 다양한 장르의 문학 전반을 망라하는 커리큘럼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주체할 수 없는 영감의 배출구, 합평회(창작모임) 또한 있습니다! 고대문학회는 문학 덕후들이 모인 까닭인지 친목이 방대해져서 문학이 등한시되는 흔한 동아리의 역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충족할 수 없던 문학적 감수성을 찾아서, 고대 유일의 중앙 문학동아리 고대문학회로 오세요! 참, 동아리방은 학생회관 211호입니다!

■ 모집안내
- 지원서 접수 : 3/15(금) 23:59까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tbi8tw8p5yNMvUh5JM0FUfSU9-nECFQD7VcupIyrPHcycng/viewform?usp=sf_link
- 면접 : 3/18~20(월~수)
- 합격자 발표 : 3/20(수)
- OT : 3/21(목) (필수참석입니다)
※ 회비가 3만원 있습니다. 복사, 스캔, MT, 문집 인쇄 등에 쓰이고 사용내역은 투명하게 공개될 것입니다.

■ 활동안내

정기 세미나 : 매주 목요일 7시, 필참입니다.

합평회(창작모임) :  수요자 조사 후 결정하겠습니다.

학기 중에 MT가 있습니다.

■ Q&A

1. 문학에 대해 체계적인 지식이 필요하나요?

문학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도 충분해요! 이 글을 쓰는 저도 문학에 단순한 흥미나 관심만 있었어요. 문학회에 들어와서 다양한 문학을 접하고 읽으면서 책 읽는 습관을 들이는 걸 목표로 했고 1학기 동안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이해되지 않거나 어려운 부분들은 세미나에서 같이 토의하면서 해결해 나갈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글을 쓰고 싶은 분들은 정기세미나에서 작품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기도 하고, 따로 합평 세미나도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관심과 흥미만 가지고 있으면 재밌게 활동할 수 있어요!

2. 분위기가 어떤가요?

저희는 매주 목요일 7시에 세미나를 시작하는데, 각 주마다 정해진 책을 미리 읽어오면 더 흥미 있고 적극적인 세미나 참석을 할 수 있습니다. 발언 순서는 특별히 정해진 것 없이, 책을 읽으면서 의문이 들었던 점이나 회원들과 함께 토의해보면 좋을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분위기의 세미나이지만 서로의 의견에 대해 예리한 비판을 하는 지적인 분들도 계시답니다~
9시쯤 세미나를 마치면 뒤풀이 장소로 이동하는데요, 여타 동아리 뒤풀이와 비슷하지만 저희는 술 강권 없이 굉장히 자율적인 분위기입니다. 탄산음료만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알코올에 약한 분들도 환영이에요!
원래 기본 한 학기 활동이지만 대부분 동아리에 정이 들어 그 이상으로 참여하고 계십니다. 학번은 고학번부터 새내기까지 다양하고, 위에서도 언급했듯 자유로운 분위기인 만큼 선후배 간 사이도 형제자매처럼 편안하고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3. 신입부원 적응기

신입부원 시절, 저는 낯을 많이 가리는 데다가 문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도 부족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책과 발제문만 성실하게 읽어온다면 세미나 참여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었고, 다른 회원들에게 독서를 기술적으로 하는 법이나 문학적 장치, 용어 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세미나에서 입이 잘 안 떨어졌지만 여러 번을 거치다 보니 점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었고요! 그리고 문학회에 먼저 다가와 주시고 친절한 분들이 많아서, 뒤풀이 때 맛있는 안주를 먹으며 함께 이야기하다 보면 금방 친해질 수 있답니다. 단체 엠티, 사다리타기로 파트너 정해서 밥약 인증 등 회원들끼리 가까워질 수 있는 활동도 충분히 있으니까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회장/부회장에게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회장 김성종 010-4062-7371
부회장 김해원 010-7523-1151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불량게시물 신고 | FAQ | 서버 부하 : 108%
KOREAPAS.COM ⓒ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