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소식
학내 동아리 홍보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는 자제해주세요.
새로고침 | 로그인
[교육봉사] 작은사랑 태청야학에서 신입교사를 모집합니다! (안암에서 지하철로 15분!)
[교육봉사] 작은사랑 태청야학에서 신입교사를 모집합니다! (안암에서 지하철로 15분!)
高大人
등록일 : 2019-10-20 20:06:16 | 글번호 : 11961
489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첨부 이미지 : 3개

저희 태청야학은 현재 7호선 먹골역 및 6호선 태릉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야학으로 1974년에 개교를 한 이래,

초기에는 정규교육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치지 못한 청소년들을 주 대상으로 하여 검정고시 대비 및 여러가지 교육활동을펼쳐왔습니다. 이후 최근에는 어린시절 여러 가지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한글을 잘 알지 못하는 성인문해자분들과 초, 중,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목표로 하는 여러 만학도분들을 주 대상으로 하여 한글 교육 및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 봉사 시간의 인정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활동 이후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인정받을 수 있지만, 교직이수를 위한 교육봉사 기관에는 해당하지않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절대절대절대절대X10000000000000000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교사의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령: 20살 이상의성인(학부생 및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많이 활동하고 있음)

*성별: 남녀 모두 가능!!

*종교: 특정 종교, 또는 이익단체와 전혀관련이 없는 단체입니다. 개인의 종교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

*특기: 책임감과 성실함, 그리고 야학에 대한 관심

*근무기간: 따로 정해져있지 않습니다(최소 6개월 권장).





근무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한 학기가 6개월 단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최소 6개월 이상은 맡아주실 수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순수한 목적으로 오신 분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단체이다 보니, 교사들간의 활동기간이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교장선생님은 총각시절 일반교사로 오셔서 30여년 간 야학을 이끌고 계시고, 교감선생님도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야학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이 외에도 아직 1년이 되지 않은 신입교사 분들부터 10년 이상 활동을 하신 교사분들까지 다양한 경력의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처음 야학에 오시면, 간단한 '신입교사교육'을 거친 후, 연구부장 및 교무부장님과의 협의 하에수업을 맡게 됩니다.

수업은 평일 오후 7시 30분 ~ 10시 30분(1교시: 7시 30분~ 8시 50분/ 2교시: 9시~ 10시 30분)에 이루어집니다.

쉽게 말해 일주일에 1시간 반의 수업을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업은 한글을 읽고 쓰는 위주의 내용이 많이 있고, 심화반은 '국,영,수,과,사' 위주의 수업을하면서 검정고시를 대비합니다. 수업 내용이 쉽기 때문에, 자신의전공에 상관없이 다양한 수업을 맡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야학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동료 교사 및 학생분들과 함께 친분을 쌓는 등, 실제 학교에서의 행사-수학여행, 시화전, 가을소풍, 모꼬지 등-들도작은 규모로 진행이 됩니다(비공식적으로 음주가무 좋아하는 교사들끼리 비공식적인 모임을 만들어 비규칙적으로모여 술과 함께하는 회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저희 태청야학은 관심과 책임감만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곳입니다.

실제로 교사분들 중 야학에서 공부하여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교사로지원하여 활동을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처음에는 봉사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시작을 했지만, 오히려 지금은제가 더 많은 것을 얻어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즐겁고, 물질적인 이익을 떠나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그 과정에서많은 것들을 생각하며 배우게 되는 곳입니다.  







재능기부나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으신 학부생, 대학원생, 그리고 졸업생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태청야학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까페나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일부현직교사만 열람이 가능한 게시판도 있음).



다시 한 번,



까페: http://www.smalllove.com/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roups/110243962384674/






관심 또는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까페에 문의글을 남겨주시거나,

010. 9146. 1286.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전화가 부담스러우시면 문자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정말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 | 서버 부하 : 27.75%
KOREAPAS.COM ⓒ 2019